해남군보건소 모자보건실
최신 시설로 ‘인기만점’

 

▲ 해남군보건소 모자보건실이 유모차 소독기 등 다양한 편의시설로 호응을 얻고 있다.

 해남군보건소 모자보건실이 최신시설과 산모·아기 위주의 편안한 분위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달 보건소 3층의 모자보건실을 1층으로 확장 이전하고 유모차 소독기 등 설비를 확충했다. 
특히 새롭게 단장한 모유 수유실은 소파와 수유쿠션, 아기침대 등 아늑한 분위기의 수유시설과 기저귀 교환대, 정수기, 전자레인지 등 편의시설을 갖춰 전국 최고 수준의 모유수유실로 손꼽히고 있다. 
처음 도입된 유모차 살균 소독기는 99.9% 살균은 물론 알레르기 유발 원인인 집먼지 진드기까지 제거가 가능해 보건소를 찾는 유모차 부대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유모차, 아기띠, 카시트, 장난감 등은 물론 어르신들 보행 보조기까지 소독이 가능해 군민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실내에 설치된 유모차 주차장과 파스텔톤의 넓고 편안한 휴게공간은 기존 관공서의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산모들이 누구나 편하게 이용하며, 육아정보를 공유하는 쉼터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출산가정과 군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신규시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