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들의 빠른 쾌유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

 

 해남공공산후조리원 1호점에 산모돌봄 교육실이 갖춰졌다.
지난 29일 해남공공산후조리원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지원을 받아 시설을 확충, 산모돌봄 교육실을 마련, 다채롭고 차별화된 산모건강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전남도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지난 8월 업무협약을 맺어 사업비 4억700만원을 투입해 ‘전남 공공산후조리원 다둥이 출산장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산모돌봄 교육실 시설개선과 산모들의 산욕기 부적응이나 산후우울증 등의 문제를 사전에 예방해 출산 의욕을 고취한다는 목표로 추진된 사업이다.

 산모돌봄교육실은 산모의 정서를 안정시키는 ‘산후우울증 치료 프로그램’과 산모의 건강을 위한 ‘신체회복 프로그램’, ‘이유식 만들기’ 등 신생아를 위한 맞춤형 육아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는 출산 전·후의 두려움을 해소해 출산율 상승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공산후조리원 관계자는 “우리 지역 산모들이 좀 더 쾌적하고 좋은 환경에서 마음 편히 산후조리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저출산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로 앞으로도 출산율 제고를 위한 다양한 출산장려시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9월 해남종합병원 내에 개원한 해남공공산후조리원 1호점은 정부가 최초 승인한 공공산후조리원으로 이용자 만족도 93% 이상, 월평균 대기자만도 29명으로 인기가 높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