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 제1선거구 김성일 유행관 25~26일
군의원 나선거구 정명승 이성옥 26~27일

 

 더불어민주당은 김석원 윤재갑, 이길운 군수후보를 놓고 경선을 치른다. 경선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며 전화여론조사 대상은 권리당원 50% 일반군민 50%이다.  
해남군수 후보에 이름을 올린 김왕근 씨는 1차 심사에서 컷오프됐다.
이어 민주당 도의원선거 경선은 오는 25~26일이다. 
해남 제1선거구는 김성일, 유행관 예비후보가 본선 티켓을 놓고 경선을 치른다. 도의원 후보 경선은 권리당원 100%이다. 
제1선거구 도의원 후보에 이름을 올린 오영동 씨는 1차에서 컷오프됐다. 현재 오영동 예비후보는 전남도당에 이의신청을 해 놓은 상태다. 도의원 제2선거구는 조광영 예비후보가 민주당 후보로 확정됐다.
군의원 나선거구(황산 문내 화원)는 정명승, 이성옥 후보 간의 경선이 치러진다. 경선일정은 26~27일이다. 같은 선거구에서 출마한 전지원 예비후보는 전략공천을 이미 받은 상태다.
따라서 군의원 나선거구는 정명승, 이성옥 후보 중 공천을 받은 후보와 같은 민주당 소속인 전지원, 평화당의 서해근, 무소속 이철승 씨가 본선에서 다투게 된다. 
민주당은 경선지역을 제외한 선거구는 후보를 확정하고 여성 후보들에겐 번호 1-가를 부여했다. 
민주당 군의원 가선거구(해남읍 마산 산이) 후보는 1-가에 김종숙, 1-나 김병덕, 1-다 민홍일, 다선거구(현산 북평 송지)는 1-가 박상정, 1-나 김동남 후보이다. 군의원 라선거구(삼산 화산 북일 옥천 계곡)는 1-가 이순이, 1-나 한종천 예비후보로 확정됐다.
민주평화당은 경선없이 모든 후보가 본선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평화당은 해남군수 후보에 명현관, 도의원 제1선거구 최재희, 제2선거구 후보로 박성재 예비후보를 확정했다. 군의원 가선거구엔 고성동, 김호성, 박동인, 나선거구는 서해근, 다선거구는 김석순, 천채재, 라선거구는 박선재, 이대배 예비후보이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