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고등학교 1학년
관련 학과 방문, 대화

 

 

 해남고등학교(교장 김춘곤) 1학년 학생들은 지난달 27일부터 1박2일간 서울대 등 수도권 소재 13개 대학 캠퍼스 투어를 실시했다. 
참가 학생들은 자신이 희망한 대학교나 학과를 찾아가 관련 학과 교수와 면담하거나 대학 재학생과 인터뷰를 통해 대입전형 방식, 대학생활, 졸업 후 직업 등 구체적인 진로 정보를 얻기 위해 노력했다. 
또 수도권 대학에 재학 중인 모교 출신 선배들과 만남의 기회를 갖고 진로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나눴다.
고려대학교 역사교육학과를 탐방한 한나영 학생은 “공부 방법에 대한 궁금한 점,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고 나의 희망인 교사가 되기 위해선 노력과 많은 고민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것도 깨달았다”고 밝혔다.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를 탐방한 문세나 학생은 “방학이지만 나 스스로 용기를 내어 대학교 문을 두드리면서 자신감과 입시정보를 동시에 얻을 수 있었고 예술에 대한 꿈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해남고는 2011년부터 체계적인 진로활동을 위해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비전캠프’,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캠퍼스 투어와 커리어 스쿨’,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드림캠프’ 등 진로 3종 캠프를 개최하며 학생들의 진로 결정력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