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카카오커머스 
모바일 유통 업무협약 

 

 해남군이 모바일 유통의 선두업체인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모바일을 통한 농수특산물 온라인 판매에 나섰다. 
해남군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카카오커머스와 지역특산물의 홍보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라남도 등 5개 광역지자체가 함께했으며, 기초자치단체로는 해남군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카카오커머스는 2018년 12월 ㈜카카오에서 분사해 회원수 3100만명, 누적거래액 1조원을 달성한 IT 서비스 기업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 스타일, 장보기, 다음쇼핑을 서비스하고 있다. 
스마트폰 대중화로 모바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쇼핑의 대표주자인 카카오커머스 제휴를 통해 해남의 우수한 농수산물들이 새로운 판로로 유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강형석 해남 부군수는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온라인 시장에서 해남군과 카카오커머스가 상생파트너로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유통시스템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3일부터 카카오커머스에 해남농수특산물 20여 개 품목이 입점한 상태로, 카카오톡 쇼핑하기 등에서 해남미소를 검색하면 관련 농수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입점을 기념해 고구마 말랭이와 마늘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