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반시고구마 6차산업 전국 최우수 제품 선정

2015-05-18     해남우리신문

6차산업 우수제품 품평회서
설아다원, 다류 우수 꼽혀

해남 반시고구마가 ‘6차산업화 우수제품 유통품평회’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 개최된 품평회는 우수 농촌기업 제품을 발굴해 유통역량 강화 및 국내 유통판로 확보를 지원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했는데 35개 시․ 군에서 180여개 제품이 출품됐다.


해남에서는 3개 업체가 참가했는데 해남고구마 주식회사의 주력상품인 ‘반시고구마’가 1위에 선정된데 이어 설아다원의 ‘설아다원 다류 5종세트’가 44위로 우수제품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최우수제품으로 선정된 해남 반시고구마는 평가단인 유통바이어와 전문가 그룹으로부터 제품의 독창성, 대중성, 유통채널 진출 용이성, 국제경쟁력 등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해남 특산품인 고구마를 활용해 지역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인 점이 ‘원산지 및 원재료 구성’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해남군은 그동안 고구마 재배와 생고구마 유통에 국한됐던 해남고구마의 산업영역을 가공분야까지 확대해 지난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개년간 향토산업육성사업에 선정된 후 고구마식품 주식회사가 출범토록 지원했다. 고구마식품 주식회사에서는 지난 2013년 반시고구마를 출시해 지금까지 26억원 상당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업체는 입점지원과 함께 대한민국 향토제품대전과 같은 박람회 행사에 초청홍보전을 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