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자녀마음 열까
2010-09-10 해남우리신문
해남군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하반기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상담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자녀의 마음을 여는 부모교육 워크샵은 오는 10월 9일 8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지역의 학부모, 지역아동센터 교사, 청소년 관련지도자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9월 6일부터 10월 8일까지이다.
교육 내용은 나는 어떤 부모일까? 부모·자녀 믿음 관계 만들기, 자녀의 마음 열기, 자녀에게 난 이런 부모가 될 거야, 어려움을 이겨낸 사례 들여다보기 등이다.
부모역할코칭 집단상담은 일회성 교육이 아닌 5회로 지속적인 교육과 상담을 통한 부모역할 방법에 대해서 배운다. 참가 대상은 해남 지역 학부모들로 직장이나 단체, 모임별로 10명 이상 신청하면 부모교육 전문 강사를 파견해 5회기로 집단 상담과 교육을 지원한다.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직장이나 단체별로 9집단을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청소년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돕기 위한 집단상담 사업 또한 실시한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참모습이 무엇이며 자신이 진정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돕는 상담이다.
또 친구들에게 열린 마음으로 자신을 드러냄으로써 자신들이 겪는 인간관계의 단절을 해소하고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지니도록 돕는다.
대상은 학교, 지역아동센터, 각 기관의 사례관리대상 아동청소년 120명으로 현재 선착순 접수 받고 있다. 사업기간은 9월 말부터 12월까지이다.
사업내용은 분야별로 초·중 대상 미술치료 2~3집단, 중·고 대상 자기이해 2집단, 중·고 대상 진로성숙을 위한 진로탐색 3집단, 중·고 대상 흡연예방교육 2집단 등이다.
박영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