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어린이 미남(味南) 그림그리기 대회
10월28일까지 접수 11월2일 행사장서 진행
2024-11-04 박영자 기자
해남군은 다음달 개최되는해남미남(味南)축제 부대행사로 11월2일 전국 어린이 미남(味南)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내가 먹어본 제일 맛있는 해남 요리’로 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해남의 맛을 느끼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국 13세 이하 어린이가 참가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통해 70명을 모집하고, 대회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30명을 더 모집한다.
사전 신청을 희망하는 어린이는 10월24일부터 10월28일까지 미남축제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사전 신청 대상자와 현장 접수 희망자는 행사 당일 10시30분부터 주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그림그리기 대회 부스에서 직접 현장 등록 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는 대회 당일 도화지를 배부받아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도화지를 제외한 미술도구, 돗자리 등은 본인이 지참해야 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대상 1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6명에게 각각 상장과 소정의 부상을 제공할 예정으로 수상자는 대회 당일 오후 4시에 열리는 시상식에서 발표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어린이들에게 해남의 맛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온 가족이 함께 해남의 음식과 문화를 함께 맛보고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