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수상소식
지역복지 분야 전국 지자체 중 1위
해남군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지역복지사업 평가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분야는 17개 시도 및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1년간 실적을 종합 평가해 2개 시도, 6개 시군구를 선정한다.
해남군은 복지대상자의 급여 적정 지급을 위한 사후관리와 개인정보 관리의 노력을 인정받아 전국 6개 시군구 중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RT 어워드 최고 여행지 3년 연속 대상
해남군은 SRT 매거진이 매년 국내 최고 여행지를 뽑는 ‘SRT 어워드’에서 3년 연속 대상에 선정됐다.
SRT 어워드는 독자 1만2,060명의 설문조사와 여행작가, 여행기자, 에디터 등 전문가 평가를 비롯해 방문 관광객 데이터베이스 분석,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평가해 국내 최고의 여행지 10개 도시를 선정했다.
해남군은 올해 풍부한 먹거리를 자랑하는 해남미남축제를 비롯한 미식문화 관광명소로 입지를 새롭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남 도로정비 평가 최우수상 수상
해남군이 전라남도에서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는다.
해남군은 지방도 등 관내 도로에 대해 포장 및 노면 정비, 배수시설 정비, 도로표지 정비, 안전시설물 등을 정비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도로 이용자의 안전성과 주행성을 확보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AI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우수기관 선정’
해남군이 2024년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모바일 시스템 활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전국 보건소 참여기관 187개소 중 상위 20% 범위 내 우수기관만을 선정해 포상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만성질환 및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오늘건강 앱(APP)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141명의 대기자가 있을 정도로 호응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