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8일~17일 새해농업인실용교육
14개 읍면 순회 전문가 교육은 20~24일
2025-01-07 김유성 기자
해남군은 농업분야 최신 동향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202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1월8일부터 1월17일까지 14개 읍면을 순회하며 2,600명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고품질 쌀 생산기술, 원예작물(고추, 마늘, 양파 등) 재배기술 및 2024년 주요 병해충 발생사례와 방제요령, 약제별 사용시기 등 농업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을 제공해 농업 생산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지난해 달라진 점은 농작업안전 행동 매뉴얼 및 작물별 이상기상 대응 요령 등을 교육내용에 추가했으며,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 및 안전 관리, 농산물 품질 향상과 생산성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업인 수요를 반영한 전문교육을 1월20일부터 24일까지 추진할 계획으로 벼, 고구마, 미생물, 한우, 밤호박 5개 과정을 개설해 농업인이 자주 겪는 어려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남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인 맞춤형 교육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번 교육으로 새로운 농업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한해 영농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의 자세한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c.haenam.go.kr/)등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