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품목 매주 20% 할인…매출 2배 올랐다

군로컬푸드직매장 연간 행사 2월12일까지 배추, 무 할인

2025-02-10     조아름 기자
해남군로컬푸드직매장에서 2월12일까지 배추, 무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해남로컬푸드직매장 홍보영상)

 

 해남군로컬푸드직매장에서 매주 농축산물 특별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호응을 얻고 있다. 1월부터 할인 행사를 시작해 매출액이 2배 이상 증가했다. 
군은 농식품부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에 선정돼, 매주 농식품부에서 선정한 할인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는 지역 농산물 소비, 물가 안정을 위한 것으로,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내내 진행된다. 
할인 품목은 농식품부에서 선정해 매주 바뀌며, 행사 기간은 매주 목요일부터 수요일까지다. 
지난 1월16일부터 22일까지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배추, 무, 사과, 닭고기, 계란, 밤, 대추, 쪽파, 양파, 단감, 포도, 토마토, 방울토마토 등 14개 품목에 대해 20% 할인을 진행했다. 
1월30일부터 2월12일까지는 2주간 배추, 무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해남군로컬푸드직매장에 배추와 무를 생산해 공급하는 농가는 118개 농가이며, 자율 출하 방식을 통해 고루 분산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 
할인 행사는 해남사랑상품권으로도 결제할 수 있으며, 1인당 1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남군로컬푸드직매장은 페이스북 등 SNS에 홍보용 영상을 재밌게 제작해 올리는 등 활발한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매장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할인 행사 홍보도 되고 있다. 
직매장 관계자는 “할인 품목 상품이 직매장에 안정적으로 공급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고객님들에게 질 좋은 농축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