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부터 선착순

 

해남군립도서관(관장 박향미)는 봄의 시작과 함께 2017년도 봄학기 문화강좌를 연다.
문화강좌 운영기간은 오는 3월14일부터 6월24일까지 15주간이며 전 계층을 대상으로 학습, 취미, 예술 등 총 21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학습 강좌로 생활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사 스피치, 실험과학강좌가 도입된다. 취미·오락분야에는 수채화, 보드게임, 펜화그리기, 손뜨개질, 요가 그리고 예술분야에는 한국무용, 난타, 오카리나 강좌가 편성되어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새롭게 개설된 ‘신나는 디베이트 여행’ 강좌는 실제 디베이트를 하면서 경청, 스피치, 글쓰기 등을 통해 다각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며, ‘한국사스피치 人史해요 우리!’ 강좌는 어느 때보다 대중들에게 관심이 높아진 역사를 테마로 해 지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강좌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군민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8일부터 3월9일까지 해남문화예술회관 3층(문화의집:530-5896~7)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수강료는 강좌당 3만원이다.
65세 이상 노인, 1~3급 장애인, 다문화 가정, 기초생활보장 및 시설 수급자에게는 수강료가 전액 면제된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