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산 포레스트수목원
6일부터 땅끝수국축제

▲ 현산면 봉동계곡 옆 포레스트수목원에서 제1회 땅끝수국축제가 오는 6일부터 7월14일까지 열린다.(지난해 6월 수국정원 전경)

 4,000여 그루의 수국이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했다. 국내 최대 규모인 5,000여 평의 수국정원은 현산면 봉동계곡 옆 4rset(포레스트)수목원에 조성돼 있다.
포레스트수목원은 제1회 땅끝수국축제를 오는 6일부터 7월14일까지 개최한다. 포레스트수목원은 식물학을 전공한 김건영씨 부부가 5년여에 걸쳐 조성한 곳으로, 6만여 평 숲을 따라 1,400여 종의 다양한 식물이 식재돼 있다. 이곳엔 인문학과 수목원의 만남을 주제로 동서양의 철학적 이상향이 담긴 소정원들이 다채롭게 조성돼 있다. 특히 이곳 수국은 김건영 대표가 전국을 찾아다니며 수집한 것들이며, 50여 종의 희귀 수국도 구경할 수 있다. 수국축제는 6월6일부터 한 달여간 계속된다. 축제기간 동안 수목원을 일반에 개방하고, 수국정원에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입장료는 해남군민 4,000원, 타 지역 관광객은 5,000원이다. 수국은 6월 중순경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포레스트수목원은 숲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forest에 별(Star), 기암괴석(Stone), 이야기(Story), 배울 거리(Study)라는 4개의 St를 즐길 수 있는 수목원이라는 의미를 담아 조성됐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