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영초등학교   
‘빛나는 별이 된 고흐’ 공연

▲ 우수영초 어린이들이 고흐의 삶을 음악과 미술, 미디어아트를 융합해 만든 콘서트 및 뮤지컬로 만났다.

우수영초(교장 정춘란) 어린이들이 지난 1일 콘서트&뮤지컬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났다. 
고흐의 삶을 음악과 미술, 미디어아트를 융합해 만든 콘서트&뮤지컬은 설명과 노래, 움직이는 고흐 미술작품을 통해 미술은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닌 흥미롭고 아름답다는 것을 어린이들에게 보여줬다.
‘빛나는 별이 된 고흐’ 공연은 우수영초등학교가 어린이들에게 균형 있는 문화체험 기회와 예술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문화예술단체 ‘스피리또’를 초청해 마련했다. 
뮤지컬 배우 서동진의 사회로 소프라노 김경희, 테너 이상규씨가 고흐의 삶을 음악으로 들려줬고 여기에 미술, 미디어아트가 결합한 설명은 아이들을 고흐의 미술세계로 이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전샘이깊은물(1학년)은 “반 고흐에 대해 알게 돼 좋았고 고흐 작품도 기억하게 돼 좋았다”고 말했다.
정춘란 교장은 “이번 공연은 학생들에게 생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공연인 데다 문화적 감수성과 그림에 대한 안목을 키울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정 교장은 그림을 보는 안목을 키우는 것은 앎이 주는 행복 중 가장 큰 것이라며 아이들도 앎의 행복을 얻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