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리 물놀이장

 동해리 물놀이 체험장은 7월6일 개장해 물놀이 시설 2개소를 비롯해 정자, 평상, 주차장, 샤워시설,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오는 8월18일까지 운영되며 체험장 이용료는 어린이 2,000원, 중고생 3,000원, 어른 4,000원(구명조끼 포함)이다.

 

공룡박물관

 공룡박물관 워터슬라이드는 여름철 공룡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최고 인기 시설로 30m 워터슬라이드와 대형 에어풀장, 유아용 미니 슬라이드 등이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대흥사 도립공원

 두륜산 도립공원 물놀이장은 상가단지의 야외 주차장에 마련됐다. 두륜산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워터슬라이드를 비롯한 에어풀장 3개소가 무료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구수골계곡

 계곡물을 막아 만든 사방댐을 물놀이장으로 조성해 마을 청년회에서 정자와 평상이용료 등을 받고 운영하고 있다. 계곡과 편백림이 어우러진 삼림욕장과 최근 관광객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4est수목원이 가까이 있어 들러볼 수 있다. 지난 7월15일부터 한 달여간 운영된다.

 

가학산자연휴양림

 계곡면 가학산 휴양림에서도 산에서 내려온 계곡물이 흘러내리는 사방댐 물놀이장을 개장했다. 물놀이 체험 외에도 등산객을 위한 족욕체험, 숲속 텐트촌,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숲 해설 등이 운영된다.  

 

고천암

 해남 고천암에 새로 개장한 에코생태공원은 주말이면 500여 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 있는 나들이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주말마다 가동되는 바다분수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으로 오후 2시와 4시 1시간씩 운영된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