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북문 입구 설치
자연드림·YMCA도

해남군청 1층 북문 입구에 에코백·텀블러 재사용 운동 수거함이 설치돼 있다. 
해남군청 1층 북문 입구에 에코백·텀블러 재사용 운동 수거함이 설치돼 있다. 

 

 자원순환을 위한 해남군의 움직임이 눈길을 끈다.
군청 1층 북문 입구에 에코백‧텀블러 재사용 운동으로 수거함이 설치돼 있다.
군은 ‘제14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재사용이 가능한 에코백과 텀블러를 수거해 각종 행사 등 필요한 곳에 재사용할 계획이다. 
수거 품목은 사용하지 않는 에코백(장바구니)과 텀블러(미사용 텀블러)이며, 수거 기간은 지난 16일부터 9월8일까지다. 읍·면에서는 자체 수거 후 환경교통과에 전달하면 된다. 
또 자연드림(해남읍 북부순환로 165), 해남YMCA(해남읍 군청길 7)에서도 수거한다. 
환경미화팀 전선미 팀장은 “자원순환의 움직임으로 직원들 가정에 있는 에코백, 텀블러를 기부받아 각종 행사 등 필요한 곳에 재사용할 계획이다”며 “직원들과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거된 에코백과 텀블러는 각종 행사, 오일시장 등에서 비닐봉지, 일회용품 대신 활용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은 군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지구를 위해 다회용기와 에코백 사용을 장려하고 자원을 선순환시키는 캠페인이다.
한편 매년 9월6일은 ‘자원순환의 날’로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자원 절약에 대한 전 국민적 참여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정됐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