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마중물 되길

 

 해남군에 고향사랑의 마음을 전한 첫 번째 기부자는 박광온 국회의원으로 시행 첫날인 1월1일 고향사랑e음시스템을 통해 고향인 해남군과 광역지자체인 전남도에 각각 100만원씩 총 200만원을 기탁했다.
박 의원은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이 시작되는 만큼 타지에 거주하는 출향인들의 기부를 이끌어 낼 마중물이 되고 싶다”며 고향 해남에 첫 번째 기부의사를 밝혔다.
또 기부를 통해 제공받은 답례품(기부금액의 30%)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전했다.
박광온 의원은 1957년생으로 현산면 분토리 출신이다.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사회학과를 마치고 MBC 9시 뉴스데스크, 뉴스와 경제, 100분 토론 앵커로 활약한 바 있다.
제19대․20대․21대 3선 의원으로 민주당 최고위원과 사무총장, 제21대 국회 전반기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문재인 정부 인수위원회인 국정기획자문위원 대변인 겸 경제분과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수원시 정선거구 국회의원으로 활동 중이다. 
명현관 군수는 “비록 몸은 타지에 있지만 뿌리는 항상 자랑스러운 해남인임을 잊지 않고 고향을 위해 앞장서 주시는 박 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1호 기부를 시작으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