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사업 동참도
향교 삼호학당

해남향교 삼호학당은 군청 자원재활용팀 전선미 팀장을 초청해 자원순환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해남향교 삼호학당은 군청 자원재활용팀 전선미 팀장을 초청해 자원순환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낙엽은 어떻게 버려야 되나요. 과수 잔가지는 어떻게 처리합니까”
해남향교 삼호학당(학장 장성년)에서 지난 5일 자원순환사업을 배우는 환경교육이 열렸다. 삼호학당은 자원순환의 의미를 알고, 일상생활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군청 자원재활용팀 전선미 팀장이 실생활에서 법 제도권 안에서 자원을 어떻게 분리배출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교육했다.
주요 맥락은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종량제 봉투 사용, 불법 소각 등이었다. 
농촌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논, 밭둑 소각도 불법이라는 점을 설명했다. 또 가정에서 낙엽 소각도 불법이며, 소각 행위가 취사용 목적일 경우만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전선미 팀장은 자원이 돈이 되는 자원순환사업 ‘땅끝희망이’를 설명하며 어르신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고, 달라진 분리배출 표시도 공부했다. 또 가정과 학교에서 분리배출 되는 재활용품의 선별과정 및 처리과정을 배웠다. 
만학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어르신들의 질문이 쏟아지기도 했다. 
이날 삼호학당 어르신들은 가정에서 직접 자원순환사업에 참여하겠다고 의지를 모았다. 분리배출을 일상화해 손주들을 위한 미래 지구를 지켜나갈 계획이다. 
또 수강생들은 이번 환경교육에 깊은 감명을 받아, 또 듣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