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우들의 고향사랑 물결
기부자, 명예의 전당 현액

해남군이 고향사랑 명예의 전당을 신청사 2층 벽면에 조성하고 현액식을 가졌다.(왼쪽부터 1억원 이상 기부한 광주은행(한호중 지점장), 명현관 군수, 3,000만원 이상 해남축협(한종회 조합장), 1억원 이상 농협군지부(김재열 지부장).   
 

 

 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 6개월만에 기부자 1,000명을 돌파하며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부각되고 있다. 
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는 시행 반년을 앞둔 6월28일 현재 1,043명으로, 한달 평균 170명이 넘는 기부자들이 고향사랑에 동참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부 지역별로는 전남(26.4%), 경기(16.8%), 서울(16.7%), 광주(15.2%) 순으로 수도권과 호남 지역 기부자가 전체 기부자의 75%에 달해 해남에 연고가 있는 향우들의 참여가 도드라졌다. 
전체 기부자 중 100만원 이상 고액기부자는 55명, 기부한도액인 500만원 기부자도 26명에 달한다. 또한 전액 세액 공제가 되는 10만원 기부자도 753명으로 전체 기부자의 73%를 차지했다.
이에 해남군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기부자 예우를 위한 고향사랑 명예의 전당을 신청사 2층 역사관 벽면에 조성했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대상은 1억원 이상 ‘플래티넘’에는 최고액을 기부한 명현관 군수를 비롯해 NH농협은행 해남군지부와 ㈜광주은행 해남지점이 이름을 올렸다.
3,000만원 이상 ‘실버’에는 해남진도축산업협동조합, 1,000만원 이상 ‘브론즈’에는 원광전력(주), 해남군협조합운영협의회, 해남군절임배추생산자협의회, 두륜산업개발(주), ㈜뉴텍, 해남군어류양식협회, 해남종합병원, 해남군산림조합, 옥천산업(주), MG해남새마을금고, 가수 오기택 장학재단, 고해남(황산 시등마을), 농업회사법인 해남버섯(주), 대흥콘크리트(주), 농업회사법인 ㈜에스비원, (사)대한한돈협회 해남지부, ㈜남경에스텍 김보수 대표이사, ㈜현대아미스 김우열 대표이사, ㈜코아스 김영태 대표이사가 헌액됐다. 
500만원 이상 ‘프레스티지’에는 광주새천년약국 유경식 대표, 세왕섬유(주) 최재락 대표이사, 다스코(주) 한상원 대표이사, ㈜건주이앤씨 강봉관 부사장, 한아름건설(주) 민억기 대표이사, 금양건설 김재국 대표, 금강건설(주) 배경호 부사장, ㈜신원산업공구마트 이호남 대표이사, 유성주(황산 평덕마을), 해남향교연산장학회 유경록 이사장의 이름이 새겨졌다. 
명현관 군수는 “많은 분들의 관심속에 고향사랑기부제의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서 앞으로도 다양한 예우프로그램과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