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장난감도서관
아이 동반 가족에 인기

해남군 장난감도서관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놀이공간도 아이들에게 인기다. 
 

 

 해남군 장난감도서관이 온 가족의 즐겁고 행복한 놀이공간으로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지난 2020년 1월 개소한 해남군 장남감 도서관은 신축된 해남군 해남군가족어울림센터(해남읍 서림길 20번지) 2층으로 확장 이전해 더 많은 이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장난감 도서관은 130종 508점의 다양한 장난감을 보유하고 있다. 소형에서 대형 장난감까지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장난감이 구비돼 영유아 가정에 대여된다. 
해남군 장난감 도서관은 개관이래 누적 회원가입자 680여명, 지금까지 5,700여건에 걸쳐 장난감이 대여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미끄럼틀과 트램펄린, 붕붕카 등 직접 구입하기 어려운 대형 장난감의 경우 대기 순서를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장난감 도서관 이전으로 군은 장난감 진열 장소를 확장하고, 동네카페와 휴게공간도 마련해 부모들이 쉴 공간을 확보하는 한편 어린이들이 장난감 도서관에서 편안히 어울릴 수 있도록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장난감 대여 외에도 돌상·백일상 및 아기 한복 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2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의 경우 연회비가 면제돼 무료로 장난감 대여가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대여하고 반납한 장난감은 관리자의 꼼꼼한 검수 및 세척과 소독작업을 실시한다.
누구든지 안심하고 빌려가 사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관리를 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33종 63점의 장난감을 추가 구매해 더욱 다양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난감 도서관 장난감 현황과 이용 안내는 해남군 홈페이지와 소통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