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해남교육지원청 유·초·중·고등학교 조리실무사 및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연수를 실시했다.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8월7일 해남꿈누리센터에서 유‧초‧중‧고등학교 조리실무사 및 납품업체(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관계자의 위생·안전의식 고취 및 직무능력 향상과 소통과 배려로 상호존중하는 행복한 학교급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목포과학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최유미 교수는 ‘안전・안심 학교급식을 위한 식품위생・안전교육’을 주제로 식중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위생점검 사례를 통한 집단급식소 위생관리와 건강한 조직관리 방안에 대해 같이 고민해보는 시간을 만들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위생점검 사례를 통한 내용으로 알기 쉽고 유익한 강의였다. 학교 현장에 적용해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에 힘쓰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조영천 교육장은 연일 폭염에도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과 정성을 기울여 주신 학교급식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어 “식재료 공급에서부터 배식까지 그 어떠한 과정도 소홀함 없이 세심하게 관심을 갖고 임해 주시길 바란다”며 공정한 해남교육, 행복한 해남교육 실현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