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둘레길
해남 구간 지도 발간

해남군이 땅끝에서 시작되는 코리아 둘레길 중 해남구간 지도를 발간했다.

 

 해남군은 땅끝에서 시작되는 코리아 둘레길 중 해남 구간 지도를 발행했다.
코리아 둘레길은 한반도 외곽을 4가지 길로 구성해 ▲해파랑길(동) ▲서해랑길(서)▲남파랑길(남해안) ▲DMZ 평화의 길(DMZ 접경지역)을 하나로 연결하는 약 4,500km의 초장거리 걷기 여행길이다. 
10개의 광역지자체, 78개의 기초지자체가 참여하며 해남 구간은 서해랑길 총 9코스(1~5코스, 13~16코스) 138.5km, 남파랑길 총 3코스(85, 89, 90코스) 46.3km이다. 
특히 해남은 송지면 땅끝마을의 땅끝탑에서 서해랑길이 시작되고, 남파랑길이 끝나면서 코리아 둘레길의 가장 중요한 거점으로 꼽힌다.
또한 각 코스마다 해남의 서쪽 해안을 따라 걷는 노둣길, 드넓은 일직선의 평야지대길, 들과 철새를 벗 삼아 걷는 저수지길, 한반도 지맥의 마지막 용트림이라 불리는 달마산의 달마고도길 등 이야기를 가득담은 길이 이어져 걷기 여행의 묘미를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지도에는 각 코스별 이동 거리, 소요 시간, 관람 포인트 등을 비롯해 둘레길이 있는 지역 안내, 관광, 교통 등을 수록해 걷기 여행객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도록 했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관광지 및 둘레길 쉼터(땅끝관광안내소, 땅끝황토나라테마촌) 등에 비치했으며 해남문화관광 누리집에서 책자 신청을 통해 우편으로 받아 볼 수도 있다.
군 관계자는 “해남에 방문하는 걷기 여행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도를 발간했다”며 “단순히 안내를 넘어 코스별 특징과 관람 포인트를 소개해 즐거움까지 얻어가는 여행이 되도록 안내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