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과 업무협약
내년 예산편성 간담회도

해남군과 해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이 ESG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해남군과 해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이 ESG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해남군은 지난 9일 군청 상황실에서 해남사네(해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 대표, 임직원들과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간담회 및 ESG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미래공동체과 주관으로 해남사네 대표, 임직원 등 13명이 참석했으며, 기업 경영 애로사항 및 실용적인 지원정책 등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고갔다.
또한 회담 말미에 미래공동체과와 해남사네는 지속가능한 ‘ESG’실천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 민‧관 협력을 다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으며 ESG업무 협약을 체결해 민‧관 협치 행정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해남사네는 올해 주민들에게 묘목 500그루를 기부하고, 친환경 상품을 제작해 판매하는 등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의 연대를 이끌고 민‧관 소통의 창구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는 등 ESG윤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ESG 업무 협약식을 통해 해남사네는 행정기관과 협력해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ESG’ 윤리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