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5개소 전 경로당에
다회용컵·식기 보급

해남군이 일회용품 없는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각 경로당에 컵과 반찬식기를 보급했다.(주공 1차 아파트 경로당)
 

 

 해남군이 ‘일회용품 없는 경로당 만들기’에 나섰다.
군은 경로당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종이컵 및 일회용 접시 등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 경로당별로 스테인리스 이중 컵 20개와 반찬식기 14개 등 다회용품 2만230개를 595개 전 경로당에 보급했다.
아울러 경로당 입구에 일회용품 없는 경로당 현판을 부착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일회용품 사용 자제와 다회용품 사용을 유도하는 생활속 해남형 ESG 실천 확산에 동참하도록 알리고 있다. 
군은 지속적인 경로당 순회교육 등을 통해 다회용품을 사용을 지속 안내하고 경로당 운영비로 일회용품 구입 자제를 권고하는 등 일회용품 없는 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연중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미래 후손들에게 더 나은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겠다는 마음으로 일회용품 없는 경로당 만들기에 동참해 주시는 경로당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다회용품 보급을 시작으로 일회용품 없는 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더욱 확대해 일회용품 제로 해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와 각종 축제, 행사시 1회용품 없는 친환경 행사를 확대하고 있으며, 해남읍은 자체적으로 읍 경로당 55개소를 모두 일회용품 없는 경로당으로 지정 선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