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교육재단
거버넌스 포럼 개최

해남군교육재단이 교육재단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 민관학이 함께 추진하는 교육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해남군교육재단이 교육재단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 민관학이 함께 추진하는 교육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재단법인 해남군교육재단은 12월19일 해남군평생학습관 3층 회의실에서 해남군교육재단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해남군교육재단 임원, 해남군교육재단 민관산학 실무협의체 위원, 해남교육에 관심 있는 해남군민들이 모여 해남교육 거버넌스 구축 및 활성화를 함께 이뤄나갈 수 있도록 합리적인 지향점 제시와 해남교육 발전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순천재미난협동조합 임경환 이사장의 ‘교육 거버넌스 구축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 강연과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이용진 청소년지원팀장의 ‘곡성군 교육 활성화 사례’ 발표를 비롯해 해남군교육재단 민관산학 실무협의체의 분과별로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분과별 주제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해남군교육재단은 교육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민관산학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3개의 분과별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분과회의를 통해 해남군의 교육발전 및 개선을 위한 제안과 논의를 진행해나가고 있다. 협의체 위원들은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0월 전주, 곡성의 교육관련 중간지원조직과 지역주민이 주도해 마을교육을 살리고 있는 완주 고산풀뿌리 교육지원센터를 다녀왔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