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연속 우수기관 영예

 해남군이 2023년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제안제도 활성화 우수 시·군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창의적인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행정의 능률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제안제도의 정착을 위해 추진됐으며 제안 채택율·실시율, 제안 활성화 우수사례 등의 평가지표를 통해 운영실적과 역량을 평가했다.
해남군은 군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정에 반영하고, 소통·참여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공모제안, 국민생각함 등 다양한 제안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 중이다.
국민신문고와 국민생각함을 활용해 군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군정에 군민의 의견을 다양하게 반영하기 위해 SNS 기자단 명칭 공모, 해남공룡박물관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 공모 등을 추진했다.
또 자체적으로 자발적인 정책 발굴 추진을 위해 1직원 1제안 운동과 정책연구대회를 매년 개최해 제안 활성화를 위한 공직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 “군정에 다양한 군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제안제도를 운영하면서 군민과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제안제도를 내실있게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