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31일까지 진행

 해남군은 QR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위해 해남사랑 QR상품권 결제 캐시백 이벤트를 1월31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2023년 7월15일에 출시한 QR상품권은 기존상품권(지류, 카드)에 비해 사용이 편리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지류나 카드처럼 실물 결제수단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 가능하고, 가맹점 입장에서는 결제 시 별도의 수수료가 없어 실질소득이 증대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한달동안 QR상품권 가맹점에서 QR결제를 한 고객에게 2만원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의 5%를 돌려주는 것으로, 총 결제액을 확인한 후 2월 중에 지급할 계획이다. 
 QR상품권 가맹점 확인은 ‘지역상품권(chak)’을 통해 가능하다. 
QR상품권 가맹점을 확인하려면, 지역상품권 앱→가맹점 찾기→설정변경(선택조회 누른 후 QR결제선택) 하면 된다. 
QR상품권 가맹점 신청은 현재도 진행 중이다. 
 QR가맹점 등록을 원하는 사업주는 해남군청 경제산업과(530-5352)나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을 하면 된다. 
 다만 일정 수량이 모여야 QR결제의 단말기격인 QR키트 제작이 가능하기에 실제 가맹점 등록까지는 시일이 걸릴 수 있다.
 군 관계자는 “QR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이번 이벤트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며 “앞으로 QR 상품권 사용 편리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