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업체 조율 마무리
교통 혼잡 예고

2월3일부터 읍내 4개 구간의 전선 지중화 사업이 시작돼면서 교통 혼잡이 예고되고 있다. 
2월3일부터 읍내 4개 구간의 전선 지중화 사업이 시작돼면서 교통 혼잡이 예고되고 있다. 

 

 준비 기간만 3년이 걸렸던 전선지중화공사가 다음달 첫 삽을 뜬다. 
전선지중화사업은 일반 토목공사와 달리 통신업체와 한전 등이 공사를 동시다발로 진행되기 때문에 일정 조율이 가장 어렵다. 
하지만 최근 협력업체 간 공사 시기 협의가 끝나면서 이르면 2월13일부터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완공 시기는 12월로 10개월가량 진행될 예정인데 기상 상황과 굴착 후 하수도와 가스관 등 현장 상황에 따라 연장될 가능성이 크다.
공사는 총 4개 구간으로 1구간은 천변교~서림공원이며 2구간은 서림공원~주공1차 구간, 3구간은 해남성당~월간맥주사거리, 4구간은 주공1차~군청사거리까지로 총길이는 1.8km다. 

 총사업비는 60억원(국비 11억원, 군비 23억원, 한전·통신사 25억원)으로 전력·통신 배관 매설 및 도로복구, 입선작업, 전주철거 작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해남군 관계자는 “오랜 기간 준비한 전선지중화사업이 시작되는데, 한번 공사가 시작되면 차량 이동은 물론 주민들의 보행 등에 불편이 따를 수 있다. 하지만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시작된 공사인 만큼 넓은 양해를 부탁드리며 최대한 신속하게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선지중화사업은 1차 사업으로 해남군은 추후 구)광주은행 사거리~고도리 비타민마트 사거리, 고도리 사거리, 천변교에서 터미널 회전교차로, 농협주유소 회전교차로, 구 전남슈퍼에서 대흥사 사거리, 농협주유소에서 고도리 회전교차로까지의 연차사업을 통해 읍내 주요 구간을 정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