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수수료 지원 등
4개 사업 신청 접수

 해남군은 올해도 소상공인 경영안전 사업으로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온라인마케팅 홍보비 지원사업, 배달수수료 지원사업, 풍수해보험료 지원사업,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전년도 매출액 3억원 이하인 해남사랑상품권 카드가맹점을 대상으로 결제수수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비 소진 전까지 수시로 신청받고 있으며, 매출액 규모별로 최소 18만원부터 최대 26만원까지 업체별 연 1회 지원한다.
온라인마케팅 홍보비는 관내 사업장을 두고 있으면서 신청 마감일(5월31일)까지 온라인마케팅 홍보비를 지출한 소상공인에게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한다.

 배달수수료 지원사업은 배달대행업체 이용 시 발생하는 수수료 자부담에 대해 업체별 최대 8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는 배달대행업체를 이용하지 않는 소상공인도 선모집해 지원 중이다.
풍수해 보험료 지원사업은 관내 소상공인이 풍수해보험 가입 후 납입하는 보험료 자부담금을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각종 자연재해 피해 발생 시 복구에 필요한 실질적 보상을 돕는다.

 소상공인의 디지털 기술 사용 보급화를 위한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또한 추진 중이다.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은 관내 사업장을 두고 있으면서 매장 내 디지털 기기(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스마트 오더, 디지털 메뉴보드 등) 도입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기 도입비를 지원한다.
디지털 기기 도입비는 공급가액의 80%,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며 그 외 공급가액의 20%와 지원한도 초과액 및 부가세는 소상공인이 부담한다. 신청기간은 2월29일까지이다.

 각종 지원사업 신청방법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 산업팀 또는 군청 경제산업과 소상공인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