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군수, 재해없는 경영이행 의지 표명

해남군은 50인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라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가졌다.
 

 

 해남군은 50인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라 지난 2월1일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선포식은 해남군 최고경영자인 명현관 군수가 중대재해 예방 실천 의지를 천명하고, 해남군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전 직원이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안전보건 경영방침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조직의 경영방침에 안전보건 정책을 반영하고, 세부 실행 지침을 규정함으로써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는 관리 체계이다.
해남군은 군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7가지 세부 방침으로 구성된 해남군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마련했다. 

 세부 경영방침은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과 실행계획 수립 ▲안전의식·문화 정착 확산 ▲노사가 함께하는 작업장 위험요인 개선 등 내용을 담고 있다. 
선포식에서는 명현관 군수가 근로자 대표에게 경영방침을 직접 전달하고, 노사가 함께 책임과 참여‧협력을 통해 중대재해 예방에 노력하기로 했다.
명현관 군수는 “군민과 종사자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지키는 것이 안전보건 경영의 최우선 과제다”며 “중대재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해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