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품 개발 지원사업 14일까지 공모

 해남군은 공예산업 육성과 상품 개발을 위해 공예품 개발지원사업 대상자를 3월 14일까지 공모한다. 공예업체의 상품 및 포장재 개발, 홍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해남군에 사업장을 운영 중인 공예품 생산자(업체)이며, 공고일 기준 휴·폐업 중인 업체나 사업 영역이 지원사업으로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 선정은 운영경력, 사업능력, 공모전 실적 등을 기준으로 최종 선정하게 되며, 공예명장 및 지정서 증명 시 가점을 받을 수 있고, 선정된 업체는 공예품 개발비를 3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30만원 지원 

 초등학교 입학생들에게 입학 축하금 각 30만원을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신청기간은 3월20일부터 2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방문 신청하며, 신청기간을 놓친 경우 해남군 교육재단(537-7808)으로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입학일 기준 해남군에 주소를 두고 초등학교에 최초 입학한 학생으로, 입학생의 친권자 또는 사실상 양육하고 있는 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다. 해남군 이외 지역에서 입학한 후 관내 초등학교로 전학 온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벼 정부 보급종 공급가격 차액 지원

 올해도 벼 정부 보급종 공급가격 차액 보상금 약 1억8,00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 대상 품종으로는 새청무, 백옥찰 등 농협을 통해 정부 보급종을 공급받은 모든 품종에 대해 37만3,920kg(18,696포) 규모로 20kg(1포대)당 1만원을 농가에 지원한다. 2023년산 보급종 공급가격(20kg/1포대)은 메벼 4만9,080원, 찰벼 5만790원으로 농업인은 차액 보상금 포당 1만원을 제외한 금액을 지불하고 종자를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 점포개선, 가업 승계·확장 지원

 해남군은 소상공인인들을 위해 소규모 점포경영개선사업과 가업 승계·확장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소규모 점포경영개선사업은 옥외간판 교체, 내‧외부 인테리어 교체, 시설 집기류 구매, POS 기기‧프로그램 구매, 카드단말기, 위생‧안전관리 등이며 업체당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자부담 10%는 별도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3월4일) 해남군 내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면서 사업자 등록증 상 6개월 이상 사업을 한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가업 승계·확장 지원사업은 청년에게 (조)부모의 가업 승계나 확장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대상은 만 18세~49세 이하 청년이면서 (조)부모의 가업 승계·확장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가 및 초기창업가(창업한지 2년 이내)이어야 하며 인테리어 개선, 브랜드 개발, 광고 홍보비, IT기술 도입, 기술‧제품 개발 등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후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가 선발되며,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된 해남기독교청년회(YMCA)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업별 세부내용 및 신청기한은 해남군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방문접수(해남YMCA) 또는 이메일(ymca5525@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