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 재 갑(전 해군 군수사령관)

대한민국은 영원무궁해야 하고 지속 발전해 나가야 한다. 그러나 작금의 사태는 한반도 내부적으로는 남북관계가 단절되고 헌정질서가 유린됐으며, 국제적으로는 국가위신이 땅에 떨어지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에 참다못한 선량한 국민 100만여 명이 길거리로 뛰쳐나와 ‘대통령의 하야’를 외치고 있으나 청와대는 상황의 심각성을 외면한 채 지금의 국면만 넘기고 보자는 식이다.
그러나 국민들은 더 이상 박근혜 정부를 신뢰하지도 기대하지도 않는다. 더 이상의 국가 권위의 추락과 국론분열을 방지하고,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박근혜 대통령은 다음의 절차에 따라 하야해야 한다.
국회의장은 즉시 의원총회를 소집해 대한민국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특히 대선을 중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국무총리 후보를 교황선출 방식으로 선출해야 한다. 이때 각 당은 유불리를 따져서는 안된다.
대통령은 국회에서 선출된 국무총리 후보자를 즉시 임명하고, 총리의 제청을 받은 장관 후보자들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국회에 청문을 요청해야 한다.
국회의장은 상임위별 동시청문 절차를 진행해 국정공백을 최소화해야 한다.
대통령은 거국 중립내각 구성 후 즉시 하야해야 한다. 이것이 최소한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예의이다.
대통령이 하야하지 않을 시 국회는 대통령을 탄핵해야 한다. 탄핵의 명분과 법적근거는 이미 마련됐다고 본다.
필자는 대한민국 해군 소위로 임관할 때 박정희 대통령과 박근혜 영애와 악수했던 한 사람으로 이러한 주장을 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 안타깝다. 함께 공부하고 함께 조직생활 했던 동료, 선후배들과 상관 그리고 부하들의 얼굴이 떠올라 망설임도 컸다.
그러나 대통령 취임 후 통치 경과와 최근의 사태를 보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국가와 민족을 위한 충성심이 조금이라도 가지고 있다면 위에서 주장한 절차를 따라야 한다고 주장하고 싶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