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농업기술센터
청렴백신 프로그램 가동

 

 해남군 농업기술센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백신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0년 해남군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1부서 1청렴 시책의 일환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365일 ‘청렴백신 프로그램 3단계’ 추진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시범사업의 발굴, 추진 및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청렴백신 프로그램 1단계는 투명한 사업 발굴을 위한 군민대상 시범사업 제안제도 운영이다. 투명한 사업 발굴과 예산편성을 위해 농업인, 작목별 생산자 법인·단체, 공무원 등 사업 수요자의 충분한 의견을 수렴, 예산을 편성할 계획이다. 
2단계는 시범사업 추진 투명성 강화이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자 선정을 위해 내실 있는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추진하고 시범사업 추진 단계별 모니터링과 피드백으로 사업성과와 투명성을 높인다.
3단계는 체계적인 시범사업 기준 마련과 종합평가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새로운 농업기술 발굴과 평가를 추진, 관련 실과소 이관 협의를 통해 농업기술을 확산시킨다. 
또한 연말 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추진해 시범사업 추진 성과를 농업인들과 공유하고 피드백 받아 효율적인 시범사업 추진체계를 정립하고자 한다.
시범사업이란 어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에 앞서 조기에 신기술과 신품종을 보급하기 위한 사업으로 그동안 밤호박, 세발나물, 부추, 바나나 등 신소득 작목 발굴 등을 추진했으며 2020년에는 신품종 조기확산 및 최고품질 벼 선정 시범, 기후 온난화 대응 소득작목(체리, 샤인머스캣 등) 도입, 특용작물 생산비 절감 등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