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해남에 새로운 맛 공간
2층 학생 젊음의 공간으로

청년 사업가 백기환씨는 우리가 몰랐던 11가지 특수부위 고기의 맛을 해남에 소개하고자 죽전여장군을 개업했다. 
청년 사업가 백기환씨는 우리가 몰랐던 11가지 특수부위 고기의 맛을 해남에 소개하고자 죽전여장군을 개업했다. 

 지난해 창업을 시작한 21살 청년이 한 단계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먹고싶은고기’를 창업한 백기환(21)씨는 일 년 만에 새로운 메뉴로 확장 오픈했다. 
백씨는 1년 전 해남읍에 목살, 대패삼겹살, 삼겹살 무한리필 음식점을 열어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창업 후 1년 동안 경험을 쌓았던 백씨는 새로운 메뉴를 고안하고자 상경했다. 그리고 해남에 필요한 틈새시장인 특수부위 고깃집을 접하게 됐다. 특수부위는 고기를 손질하는 칼질이 중요해 전문가에게 칼질도 배웠다. 
피낭시에 제과점 맞은편 1층에 새로 문을 연 ‘죽전 여장군’은 살모듬과 부속모듬 등 11가지 특수부위를 취급한다. 
백씨는 살모듬 중에 “목살과 껍데기가 함께 있는 뒷목살은 쫀득쫀득한 맛을 자랑하고 혀밑살은 이 집에만 나오는 살로 얇게 썰어 차돌박이를 먹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선입견이 있는 메뉴지만 한 번 먹으면 꼭 다시 먹고 싶은 게 특수부위 고기라며 우리가 몰랐던 특수부위의 맛을 소개했다.  
부속모듬 중 껍데기와 돈설은 완벽한 술안주. 유통은 잘 익혀 먹으면 은은한 우유 맛이 나고, 오소리감투는 눈 깜짝하는 사이에 없어진다고 할 정도로 맛이 있단다. 
죽전 여장군은 야자수나무 숯을 이용해 고기를 굽는다. 300g에 만원으로 모듬 한 접시를 먹어보고 입맛에 맞는 고기로 추가 주문하면 된다. 
자신의 입에 잘 맞는 부위만 골라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특수부위는 구워서 처음 먹지만, 다들 입맛에 잘 맞는 편이다. 
백씨는 그동안 어려운 일도 많았지만, 젊음의 패기로 늘 도전하며 헤쳐나가고 있다. 그는 건물 1층을 해남에 새로운 맛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기존에 운영했던 ‘먹고싶은고기’는 5월 중순 2층에 오픈할 예정이다. 이곳은 고기와 튀김을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학생들을 위한 공간으로 사이키, 음향, 네온 등으로 꾸며 음악도 신나게 감상할 수 있는 젊음의 공간이 될 예정이다. 
한편 백씨는 29살 군대에 가기 전까지 전력을 다해 사업을 키울 계획이다. 
그는 앞으로 청년들을 고용해 지역에서 꿈꾸고 성장하도록 돕고 싶다. 함께 사업을 하면서 청년들도 자신의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주고 싶단다. 
백씨는 매일 가게를 마감하고 가계부를 쓴 후 새벽 3~4시에 잠에 든다. 청년은 매일 크고 멋진 꿈을 그렇게 꾸고 있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