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한달간 지급, 추석선물도 장만 가능

 해남군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www.hnmiso.com)가 9월 한달간 농축산물을 구입하면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를 갖는다. 
‘대한민국 농할(농축산물 할인)’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 소비촉진 및 농축산물 수요 확대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축산물 소비촉진 행사로 해남군의 해남미소를 비롯해 전국 10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이에 해남군은 9월1일부터 한달간 해남미소 쇼핑몰에서 1차 농축산물을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20%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할인쿠폰은 1인당 최소 2,00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이다. 
주요 품목은 1차 농축산물로 쌀, 돼지고기, 고구마, 감자, 마늘, 건고추, 과일 등이며, 수산물의 경우 9월 중순경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할인 쿠폰은 해남미소에서 상품을 결재한 후 7~8일 이내 한국간편결재진흥원(제로페이)에서 고객 핸드폰으로 모바일 상품권이 발송된다. 지급받은 쿠폰은 올 10월 말까지 제로페이 농할쿠폰 사용매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이번 정부 할인쿠폰 지원사업은 온라인에 총 20억원의 쿠폰이 발행된다. 
특히 해남미소에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특판행사와 함께 구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으로 농할 행사를 활용하면 고품질 해남농수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해남 농수특산물로 구성된 명품선물세트를 선보이는 한편 공동구매, 대량구매 등 특별판매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기간 중 구매왕, 응원왕 등 총 150명을 선발해 한우선물세트 등 다양한 농수산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