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정부예산 54억원 반영
총사업비 308억 투입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설계가 한창인 오시아노 리조트호텔 설계 공모 당선작(한국관광공사 제공)

 오시아노 관광단지에 들어서는 리조트호텔 건립 사업이 2022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설계가 한창이다.
최근 내년 정부 예산안 54억원이 반영돼 더욱 탄력을 받을 오시아노 리조트호텔 사업은 총 308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관광자원기반조성 사업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안에 설계를 마치고 내년 상반기 착공에 들어가 1년6개월간 공사가 진행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시아노리조트호텔은 서남권 남해안 관광벨트의 핵심 관광지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목포구 등대와 지방도 803호선 구간 개통, 국도 77호선 화원~압해간 해저터널 등과 연계한 관광벨트의 핵심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한국관광공사에서 실시한 공모에서 최종 당선된 설계를 보면 고층 건물이 아닌 대지와 지형을 최소한으로 활용해 해남의 자연경관을 극대화했으며 객실 구성도 바다 조망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설계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1만1,600㎡ 규모에 지상 5층 100여개의 객실과 인피니티풀, 루프탑, 글램핑, 아트스튜디오, 산책로 등 각종 문화·공원·휴양 시설도 도입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호텔 인근에는 오시아노 관광단지와 솔라시도 기업도시, 우수영 울돌목 등 해남지역 관광자원을 비롯해 목포신항과 서해안 고속도로 완도·신안 등이 연계돼 해남을 찾는 관광객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