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교육·지역학습공동체 활성화 목표

 해남군은 2021년 평생교육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2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군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군민 중심의 학습공동체 건설을 비전으로 내걸고 평생학습 추진기반 강화,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확대, 지역학습공동체 활성화 3대 목표를 추진하기로 했다.
 주요과제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교육 활성화 ▲평생교육 지역네트워크 강화 ▲맞춤형 평생학습 추진 ▲성인문해 및 장애인 평생학습 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평생학습 지원 ▲평생학습 성과 공유의장 마련 등을 추진한다.
 우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언택트 교육 활성화를 위해 e-누리 학습실 구축과 랜선강사 양성교육을 통해 화상강의와 온라인 강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평생교육기관의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평생교육 내용 및 운영방법, 지원대상에 대한 협의 등을 통해 평생학습 지역 네크워크도 강화한다.
 또한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군민대학 등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평생교육을 운영하고, 성인 문해교육과 장애인 평생교육 또한 지속·운영해 한 사람도 소외됨이 없는 평생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늘찬배달강좌, 행복학습센터 등을 통해 근거리 학습권을 지원하고, 학습동아리, 해남학, 와우마켓 등을 통해서 지역의 학습공동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