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중엽 감독 등 지도자 3명, 선수 12명으로 구성

해남군베이스볼클럽이 지난 16일 우슬동백체육관에서 창단식을 가졌다.
해남군베이스볼클럽이 지난 16일 우슬동백체육관에서 창단식을 가졌다.

 

 해남군베이스볼클럽이 지난 16일 우슬동백체육관에서 창단식을 가졌다.
창단식에는 명현관 군수, 김병덕 군의회 의장, 조영천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성실 해남군체육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해남군베이스볼클럽 창단 첫걸음을 축하했다. 
해남군 베이스볼클럽은 지난 9월 대한체육회가 주관한 2021년도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선정돼, 기존 해남군리틀야구단의 감독, 코치, 선수단을 주축으로 발전적 해체 후 창단식을 가졌다.
해남군리틀야구단 지휘를 맡았던 박중엽 감독을 비롯한 코치 3명과 해남동초 재학생 10명, 해남서초 재학생 2명 등 총 15명으로 선수단을 구성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2021년부터 국비 8,000만원, 지방비 2,000만원 등 매년 1억원씩 앞으로 5년 동안 5억원이 지원된다. 안정적인 재정으로 학생 선수 육성과 취미반 개설 등 학교체육 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은 물론 지도자들의 인건비 문제도 해결이 가능해져 추가 강사 선발을 통한 일자리 창출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해남군체육회장 겸 해남군베이스볼클럽 조성실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외적인 활동이 위축돼 안타깝지만 경험이 많은 지도자들이 어린 선수들을 잘 지도해주길 바란다”며 “선수들이 9회말 투아웃에도 경기를 포기하지 않는 마음을 배운다면 앞으로 해남군베이스볼클럽 출신이라는 자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