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아노 관광단지
120실, 내년말 완공

30여년 간 지체돼온 오시아노 관광단지가 리조트호텔 착공으로 다시 날개를 달 움직임이다. 
 

 

 30여년 간 지체돼온 오시아노 관광단지가 리조트호텔 착공식을 기점으로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2일 화원면 오시아노 관광단지 내에 총 409억여원을 투입되는 리조트호텔 착공식을 가졌다. 
오시아노 리조트 호텔은 120실 객실과 인피니티 풀, 야외테라스, 5개의 정원 등 부대시설을 갖춘 4성급 호텔로 오는 2023년 하반기 완공 목표다. 특히 ‘한국의 페블비치’로 불릴 정도로 수려한 해변경관을 전 객실에서 조망할 수 있는 숙박시설로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시아노 관광단지는 서남해 거점 관광단지 조성을 목표로 지난 1992년 507만3000여㎡ 규모 관광단지로 지정, 2012년 골프장 및 단지 내 도로, 부지조성이 완료됐다. 그러나 골프장 외에는 활성화되지 못하고 민자유치 등 사업추진이 지체돼 오다 최근 30여년 만에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를 위한 국비 예산을 확보, 민자투자의 걸림돌이 제거되면서 활성화에 청신호가 됐다. 
공공하수처리시설은 2023년까지 1단계 1500톤/일 처리시설 준공을 목표로 하수처리장 기본조사 및 설계를 진행 중이다. 
이와함께 국도 77호선 마지막 미연결 구간인 해남 화원~신안 압해를 잇는 도로공사가 본격 추진되면서 장기발전 전망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또 해남 화원~목포 달리도 2.73km 해저터널을 포함해 총연장 13.49km가 연결되면 서해안고속도로, 무안국제공항고속철도와 연계해 관광활성화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해남군은 목포구등대~양화간, 화원 후산~장수 간 해안도로 건설공사를 추진 중으로, 화원 매월리를 시작으로 목포구등대~장수리~오시아노 관광단지까지 해안도로 약 23km를 잇는 인프라가 구축된다. 
이 구간은 서남해의 보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서남권을 대표하는 절경의 해안도로가 탄생할 전망이다. 
국도77호선 연결도로는 2027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