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면 13개 법정마을
호남대학교와 협력제작

산이면 13개 법정리 마을의 캐릭터와 로고 디자인이 나왔다.  
산이면 13개 법정리 마을의 캐릭터와 로고 디자인이 나왔다.  

 

 산이면 13개 법정리 마을의 대표 브린드를 상징하는 캐릭터와 로고 디자인이 제작됐다. 
해남에서 첫 등장한 마을 캐릭터와 로고이다. 제작은 호남대학교 LINC+사업단의 오태원 교수와 3학년 이동욱, 손우민, 진한석, 정휘랑 학생이 함께했다.
산이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명식)는 지난해 산이면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40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자원조사를 실시했다. 그러한 조사활동을 통해 각 마을에 맞은 대표 보물을 찾았고 그것을 호남대학교 LINC+사업단이 캐릭터로 제작했다.
산이면주민자치위원회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호남대학교 LINC+ 사업단과 지난 14일 상호 교류협력을 체결, 제작한 캐릭터를 더욱 심화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역과 상생하는 교육 ,예술,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창의융합 인재양성에 협력키로 했다.  이어 법정리별 캐릭터와 로고 활용 방안을 이장단과도 협의한다.
장명식 위원장은 “산이면주민자치위에서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호남대학교 LINC+사업단과 교수님, 학생들이 발 벗고 나서 각 마을의 캐릭터와 로고를 가질 수 있게 됐다. 더 나아가 개발된 캐릭터와 로고를 활용해 각 마을 특산물과 관광 상품을 개발해 활기찬 산이면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