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사네 ‘오유스튜디오’
패션창업교육 10월 운영

해남사네 ‘오유스튜디오’는 단체티, 커플티, 가족티, 반티 등 맞춤형 디자인 제작이 가능하다. 
 

 

 해남에서도 누구나 원하는 디자인으로 나만의 티셔츠를 만들 수 있다. 
해남사네 ‘오유스튜디오’에선 단체티, 커플티, 가족티, 반티 등 맞춤형 디자인으로 제작할 수 있다. 
주문은 1장부터 가능하며, 10장부터 단체주문으로 단가 차이가 있다. 사이즈도 다량 보유하고 있는데, 아동용부터 3xl까지 있다. 또 다양한 소재로 반팔티, 긴팔티, 맨투맨, 후드티, 쿨론티셔츠, 기모 등 종류도 다양하다.
오유스튜디오는 입소문이 나면서, 단체 티셔츠 제작 주문이 들어오고 있다. 
해남공룡박물관에도 오유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다양한 디자인의 티셔츠가 입점했고, 체육 동호회, 모임, 공동체에서도 단체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오유스튜디오는 특히 패션에 관심을 가진 창업자라면 반가운 공간이다. 고가의 최고급 디지털 프린트기를 보유해 빠르고 선명하게 원하는 디자인으로 프린팅이 가능하다. 커스텀티셔츠, 나만의 디자인, 맞춤제작할 수 있다. 원하는 소재의 옷, 소품에 프린트도 가능하다. 
허유진 본부장은 “패션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고가의 장비를 마련하기 어려운데, 오유스튜디오와 협약을 체결하면 이용이 가능하다”며 “지역에서 패션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의 장을 열어주게 됐다”고 전했다.
해남사네는 디지털 프린트기와 기술력을 전수해 청년창업가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전망이다. 
해남사네는 지난 8월 ‘2022년 해남 패션창업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해남에서 패션창업교육이 열린 것은 처음이라, 많은 관심을 받았고, 의류창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이 참여했다. 
이어 오는 10월부터 2차 이론,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패션 디자인 교육은 박수연 밀라노 직업전문학교 강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텍스타일 디자인의 기초, 도트패턴, 스트라이프 패턴 및 체크 패턴, 플라워 패턴 및 기하학, 로고 및 레터링, 티셔츠 도식화 및 패턴 적용, 창작 패턴 및 프린팅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활용한 텍스타일 디자인을 배워, 실제로 직접 디자인한 티셔츠를 제작해보는 실습이다.
해남사네는 예비 창업인의 참여형 실습교육을 통한 패션창업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는 목표로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기간은 10월17일부터 31일까지 7회차로 진행되며, 준비물은 포토샵이 설치된 노트북이다. 
문의: 해남사네 전략사업팀(537-7756)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