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바탕의 멋, 14일 오후2시
해남군민광장 야외무대

 

 해남에서 거주하는 판소리 분야 유일한 대통령상 수상자인 천희심 명창이 오는 14일 오후 2시 해남군민광장 야외 무대에서 ‘천희심 소리판’을 연다. 
다섯 바탕의 멋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소리판에는 명창의 40년 소리인생을 응축한 공연이다.
이번 소리판에는 천희심 명창의 단가뿐만 아니라 지역 국악인들의 다양한 무대도 만날 수 있다. 김재운 명창의 홍보가, 김연순 명창의 춘향가, 김이정 무용가의 북춤, 봉만호 명창의 적벽가 등이 이어진다. 또 소고춤, 북평국악예술단, 심청가, 사랑가, 씻김, 한량무, 민요 등 실력있는 아쟁, 장구, 고수와 예술가들이 결합한다.
해남의 국악예술인, 제자들과 함께 마련한 무대로 해남 국악이 성장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천희심 판소리연구소를 운영 중인 천 명창은 우리나라 판소리고법 분야 전설적 인물이자 광주시 지정 무형문화재 제11호 판소리고법 예능보유자인 송지면 출신 천대용의 장녀이다. 아버지 천대용은 딸인 천희심을 혹독하리만큼 소리꾼의 길로 인도했다. 그 결과 천 명창은 2000년 40세에 목포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 꿈에 그리던 대통령상을 받았는데 이때 소리가 동편제 흥보가였다.   
천 명창은 힘이 있으면서도 애절한 대목에선 애절하게 소리를 이끄는 것이 특징이며, 소리꾼의 경지에 올라 판소리 완창 발표회를 꾸준히 열어왔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