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국회의원

윤재갑 국회의원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사저지를 위해 단식투쟁에 들어갔다.(사진 가운데)

 

 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재갑 국회의원이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를 촉구하는 단식농성에 들어갔다.
윤 의원은 지난 2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부터 정부의 정상적인 판단과 행동을 촉구하며 단식투쟁에 나선다”며 “단식 현장에서 국회의원 한 분 한 분에게 오염수 관련 찬반 의견을 묻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정부가 방사능 조사 지점을 확대하고 조사 횟수를 늘려 방사능이 검출되면 수산물을 먹지 말라고 할 작정이냐. 제2, 제3의 원전 사고가 나도 또 다시 해양 방류를 허용할 셈이냐”며 “정부가 방류를 방조하는 것은 국민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고 수산인의 생계를 파탄 내는 공범이 되겠다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이어 “유일한 해법은 일본의 오염수 해양 방류를 원천적으로 저지하는 것이다”며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일본의 방사능 테러 시도 앞에 당당히 ‘아니오’라고 말하고 방사능 테러로부터 우리 국민을 지켜내달라”고 촉구했다.
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에겐 “불과 2년 전 한마음으로 해양 방류를 규탄하던 국민의힘이 무엇 때문에 입장을 바꾼 것이냐. 국민의 생명과 안전 앞에 여야간 이견이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윤 의원은 지난 3월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및 대일 굴욕외교 규탄대회’에서 삭발을 단행했고 4월에는 원전 오염수의 안전성을 점검하기 위해 직접 일본 후쿠시마도 다녀왔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