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예비후보
총선출마 기자회견

윤재갑 예비후보가 총선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해남·완도·진도 발전 비전을 발표했다.
 

 

 윤재갑 예비후보가 박지원 후보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또  웅군 해남을, 헌정 이래 해남출신 국회의원이 없는 시대를 또 다시 만들어 군민께 좌절과 실망을 안겨드릴 수는 없다며 해남출신 후보들간 단일화도 요청했다.

 윤재갑 예비후보는 지난 1월16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총선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전두환의 12‧12 군사반란을 영웅적 결단이라 칭송하고 전두환으로부터 국민훈장까지 받은 박지원 예비후보는 당장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박지원 후보는 대북송금과 관련해 지난 2006년 5월25일 징역 3년형을 선고받았고 서해 어업지도선 공무원 피살사건 은폐시도 및 월북몰이 혐의로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 또 국정원장 재임시절 채용비리 혐의로 검찰수사를 받고 있는 박지원 후보가 실형을 선고받으면 보궐선거까지 해야 한다”며 “도덕적 사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박지원 후보를 민주당이 공천하면 국민들은 더 이상 민주당의 공천시스템을 신뢰하지 않을 것”임도 경고했다.

 이어 그는 지금처럼 해남후보들간 각개 전투를 벌이면 뽑혀서는 안 될 후보가 어부지리로 당선되는 상황이 발생한다며 해남출신 국회의원을 만드는데 오늘이라도 당장 후보단일화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22대 총선은 국회의원을 뽑는 단순 선거가 아니라 지방소멸로 인해 죽느냐 사느냐의 갈림길에 놓인, 해남‧완도‧진도의 미래를 결정짓는 선거다”며 이를 풀 후보가 바로 자신임을 주장했다. 
그는 “2020년 제21대 총선에 당선돼 약 2조3,000억원의 예산을 확보했고 국립 농업기후변화대응센터, 국립난대수목원, 국립 해양수산박물관 등 굵직굵직한 국가시설을 유치했다”며 “초선의원 임기 동안 단 한 건의 법안도 발의해 본 적이 없는 후보와는 다르게 무려 112건의 법을 발의했고 그 결과 모든 농업인이 공익형직불금, 임업인도 직불금을 받도록 했다”고 주장했다. 

 윤 예비후보는 해남‧완도‧진도를 회생시킬 3대 혁명도 제시했다. 
그는‘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를 법제화시키고 행정이 초래한 문제로 애꿎은 어민들만 피해를 입고 있는 마로해역 분쟁도 속 시원하게 매듭짓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 말 해양수산부장관 후보자로부터 대체 어장신설에 대한 약속을 받아냈기에 반드시 마로해역 분쟁을 매듭짓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KTX를 통한 교통혁명은 선심성 공약이 아니다며 이미 3년 전부터 철도와 교통 전문가를 모시고 국회와 지역에서 토론회를 개최했고 준비했다며 이를 해결할 것도 약속했다.
 일자리 혁명도 제시했다. 
그는 “RE100의 제도화로 글로벌 기업도, 우리 기업도 이를 요구받고 있고 전국 최고 수준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인프라도 이미 준비돼 있다. 지역으로 오는 기업에 과감한 인센티브를 지원할 근거법도 이미 발의했다”며 “일자리 혁명은 해남‧완도‧진도에 생기를 불어넣어 지방소멸의 위기를 해소하는 원동력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출마기자회견은 민주당 소속 해남군의원 8명과 완도 군의원 3명, 완도 신의준 도의원, 해남 김성일, 박성재 도의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