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도 인정한 전문일꾼
남부내륙 고속철 현실화

 

남도내륙 고속철도(KTX)
고속철도(KTX)가 개통되면 서울까지 2시간 30분이 걸립니다. 대도시와의 접근성이 개선되면 역사와 문화, 자연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역의 신선한 특산물을 대도시에 빠르게 공급할 수 있어서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산업에 도움이 됩니다.

국립 소아과 전문병원 설립
도시 아이들이 누리는 의료 서비스를 농어촌 아이들도 똑같이 누려야 합니다. 
국립 소아과 전문병원을 설립하면 산부인과부터 어린이, 청소년들의 저녁 진료, 입원 치료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의사 수급 문제는 전라남도 지역 숙원 사업인 공공의학대학에서 배운 공공의사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전국 최고 수준의 공공의대 설립과 공공의사 양성 기반을 만들겠습니다.

외국인 노동자 특화지구 조성
농어업이 기반인 우리 지역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는 인력 문제입니다.
해결 방안으로 1,000가구의 가족 단위 장기 근로 외국인 노동자를 양성하겠습니다.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특화지구를 조성하겠습니다. 외국인 노동자 가족과 공존하는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가족 단위 외국인 노동자가 정착하면 소비가 늘어 지역 상권이 살고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봅니다. 지금도 해남완도진도 상권을 외국인 노동자들이 살린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가족 단위 외국인 노동자는 지역에 쉽게 정착할 수 있기 때문에 불법 체류자로 이탈하기 어려운 구조가 만들어집니다.
한국에 정착하는 외국인 노동자 가족에게 한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교육 및 직업 훈련을 병행해야 합니다. 교육과 훈련이 된 외국인들은 단순 노동자에서 기술을 가진 고급 인력으로 양성이되 지역 산업에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농산물유통단지+동결건조연구센터 설치
유통은 모든 산업의 혈관과도 같습니다.
품질 좋은 농산물이 제 가격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유통 문제입니다.
우리 지역에 대규모 유통 단지가 있다면 멀리 서울까지 보내지 않아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지역 농산물은 서울 가락시장이 아닌 우리 지역에서 가격을 결정할 수 있도록 전국 최대 규모 ‘농산물 유통단지’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동결건조연구센터’를 만들어 고소득 산업인 동결건조를 활용한 농수산물 가공 연구를 시작하겠습니다.

광어 종묘장, 전복 종자보급소 유치
해남완도진도는 전국 최대 고품질 광어 생산지입니다.
하지만 광어 치어를 길러내는 종묘장이 없어서 제주도나 경상도 지역에서 구입하는 실정입니다. 구입해 온 광어도 생존율이 매우 낮아 광어 양식에 불안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첨단 기술을 적용한 광어 종묘장에서 건강하고 생존율 높은 광어 치어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2021년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복 생산량 90% 이상이 해남완도진도에서 생산됩니다. 하지만 ‘전복종자보급소’는 거제시의 수산과학원 육종연구센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복 종자 연구를 위해 거제에서 우리 지역까지 이동해야 하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전복종자보급소는 전복 최대 생산지에 있어야 연구와 종자 보급에 신속한 대응과 대체가 가능합니다. 전국 최대 ‘광어 종묘장’과 ‘전복종자보급소’를 설치, 이전해 지역의 먹거리 산업을 지키겠습니다.

해수 담수화 플랜트 가동
해남완도진도는 바다로 둘러쌓여 있습니다. 이 바닷물을 활용하면 가뭄 문제를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수담수화 플랜트가 확실한 대안입니다.
우리나라는 해수담수화 플랜트 기술 강국으로 이미 서남아시아 지역에 플랜트를 지어 가동하고 있습니다. 해수담수화 시설은 단순히 바닷물을 담수로 바꾸는 과정을 넘어 일본 해양 오염수를 정화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 물을 식수 및 농업 용수로 사용하면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깨끗한 환경에서 만든 고부가가치 농산물을 생산해 지역 농산업에도 이바지 할 것입니다. 
최고급 해수담수화플랜트로 우리 지역의 물 부족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