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프런티어푸드 협약
180톤 수출계약 체결

쌀 수출협약을 위해 샌프란시스코 소재 뉴프런티어푸드사가 해남을 찾았다.
쌀 수출협약을 위해 샌프란시스코 소재 뉴프런티어푸드사가 해남을 찾았다.

 

 해남군은 지난 1월2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 뉴프런티어푸드사와 해남쌀 수출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이달 초 명현관 군수의 방미 일정 중 진행된 수출 협의에 따라 뉴프런티어푸드사측에서 해남을 방문, 업무협약과 함께 해남소재 쌀 가공공장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명현관 군수와 김석순 군의회 의장, 뉴프런티어푸드 이신형‧로버트 모크 공동대표, 땅끝황토친환경영농조합 윤영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해남산 농식품 수출확대와 상생협력모델 발굴을 위한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출확대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수출 업무협약으로 해남 유기농쌀 생산업체인 땅끝황토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백미 180톤을 미국에 수출하게 된다. 
명현관 군수는 “미국현지에서 뉴프런티어푸드사를 방문해 진행한 수출협의가 오늘 업무협약과 실질적인 쌀 수출 성과로 이어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남 농식품이 소개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뉴프런티어푸드사는 아시아에서 생산되는 김, 쌀, 면 등을 활용해 현지인의 기호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기업이다. 
또 올 하반기 유기농 식재료로 만든 냉동김밥을 생산할 계획으로, 미국 유기농인증 및 코셔인증을 받은 땅끝황토친환경영농조합법인의 친환경쌀이 사용될 예정이다. 본격적으로 냉동김밥이 생산되면 연간 최대 1,000톤의 해남쌀을 사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