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예비후보
법적 책임 묻겠다

 윤재갑 예비후보가 해남군의회 의장단 선출 방식변경에 윤재갑 후보가 개입했다고 허위·왜곡 보도한 해남신문과 해남우리신문을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고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윤 예비후보 측은 해남신문이 지난 2월 23일자 ‘군민 모르게 의장 선출, 교황식 회귀’ 제하의 기사에서 ‘공교롭게도 윤재갑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군의원들이 개정안 통과를 주도함으로써 뒷얘기도 무성하다’, ‘지역구 국회의원이 기초의회 의장단까지 공천권을 행사하려고 했다’며 윤재갑 후보가 해남군의회 의장단 선출 방식변경에 개입했다는 허위내용을 보도했다고 강조했다.
또, 해남우리신문은 데스크칼럼에 ‘해남군의회 선출방식 전환을 이끈 이들은 윤재갑 국회의원을 지지하는 민주당 의원 8명’이라며 마치 국회의원이 기초의원 의장단 선출에 개입한 것으로 오인·혼동할 수 있는 왜곡보도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 예비후보측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지침에 따르면 광역·기초의회 의장단 후보 선출방식은 입후보 등록제 방식으로 진행하도록 규정돼 있어 국회의원이 기초의회 의장단 선출 방식변경에 개입할 여지 자체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윤 예비후보는 해남신문과 해남우리신문의 기사는 명백한 사실관계를 왜곡한 보도이고 독자 및 군민들로 하여금 윤재갑 후보가 지방의회 의장단 선출에 대한 압력을 행사했다는 오인·혼동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하는 악의적인 기사라고 강조했다.
윤재갑 예비후보는 “해남신문과 해남우리신문의 허위 보도로 본 후보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으며, 이 보도 이후 선거구민과 각종 지역 신문사에서 사실관계 확인 문의가 끊이지 않는 등 제22대 총선이 40여일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피해가 이루 말할 수 없는 상황이다. 허위·왜곡 보도를 일삼는 일부 언론의 행태에 대해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묻고,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