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특구 선정

해남문화관광재단이 우수영 문화마을에서 문화예술특구 기반조성사업을 진행한다.(지난해 북평 해월루 행사)
 

 

 (재)해남문화관광재단이 전남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2024 예술로 남도로 문화예술특구 기반조성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돼 4,000만원(도비 2,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올해 3차년도에는 우수영 문화마을을 거점으로 문화예술활동가 및 마을 주민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한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과 예술활동 접근을 통한 융복합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신水新, 새로운 물의 길을 잇다’를 주제로 우수영문화마을의 소프트웨어적 리브랜딩을 목표로 해 연령제한 없이 해남 문화예술활동가들의 재능과 지역자원을 융합할 예정이다.
(재)해남문화관광재단은 지난해 ‘몰랑몰랑 작당 모의 프로젝트 시즌2’으로 북평면 남창마을을 거점으로 청년문화공동체와 지역공동체의 활성화를 지원한 바 있다. 
구자형 대표이사는 “재단 출범 이후 예술로 남도로 문화예술특구 기반조성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자원의 네트워크 형성 및 활성화의 촉매가 돼 왔다”며 “우수영 문화마을 거점 사업 또한 우수영 지역 문화의 가치를 다시한번 일깨우고, 지역활동가 자원을 연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