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란진수산 전말엽 사장

전말엽 사장은 매일시장에서 산낙지를 파는 ‘어란진수산’을 운영하고 있다. 
전말엽 사장은 매일시장에서 산낙지를 파는 ‘어란진수산’을 운영하고 있다. 

 

 해남매일시장에서 산낙지를 파는 ‘어란진수산’. 전말엽(67) 사장은 송지 어란바다에서 건져 올린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는데 주력 상품은 낙지다. 전 사장은 어란 낙지가 부드럽고 맛이 좋은 게 특징이라고 소개한다. 
손님들은 몸을 보양하거나, 별미로 낙지를 찾는데 용도별로 추천하는 크기가 달라진다. 
탕탕이, 회무침, 연포탕 등 손님들의 선호도에 따라 작고 연한 낙지, 크고 쫄깃한 낙지를 추천한다. 매일 오후 4~5시에 그날 잡은 낙지가 들어온다. 
낙지는 전국으로 택배로 발송되는데 산소를 넣어 포장하니 다음 날 도착해도 신선도가 유지된다. 
전 사장은 처음 하는 수산 판매업이지만 문을 연 후 3개월 동안 단 하루도 쉬지 않고 가게 문을 열었다.  
전 사장은 “낙지가 없을 때도 손님들에게 언제 낙지가 들어오는지 말하고자 늘 가게를 지켰다”며 “이러한 노력 덕분에 조금씩 입소문이 나고 있다”고 말했다. 
가게는 아침 6시40분에 열고 저녁 7시 반 이후 닫는다.
전 사장은 서비스 차원에서 손님이 요청하면 구매한 낙지를 탕탕이로 다져주기도 한다. 매장에서 바로 다져주고 참기름, 깨소금, 초장은 2,000원을 받는다.
요즘 낙지 가격은 마리당 4,000원~1만5,000원 선이다. 
전말엽 사장은 “처음에는 낙지를 비닐에 넣으면 다리가 삐져나오고 서툴렀는데, 이제 단골도 생기고 조금씩 나아지는 게 보인다”고 말했다. 
전 사장은 4월 중순부터는 생선을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도록 건조생선을 판매할 계획이다. 
어란진수산 : 010-6828-5142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