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8일까지 접수
11월2일 행사장서 진행

 해남군은 다음달 개최되는해남미남(味南)축제 부대행사로 11월2일 전국 어린이 미남(味南)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내가 먹어본 제일 맛있는 해남 요리’로 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해남의 맛을 느끼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국 13세 이하 어린이가 참가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통해 70명을 모집하고, 대회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30명을 더 모집한다. 
사전 신청을 희망하는 어린이는 10월24일부터 10월28일까지 미남축제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사전 신청 대상자와 현장 접수 희망자는 행사 당일 10시30분부터 주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그림그리기 대회 부스에서 직접 현장 등록 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는 대회 당일 도화지를 배부받아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도화지를 제외한 미술도구, 돗자리 등은 본인이 지참해야 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대상 1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6명에게 각각 상장과 소정의 부상을 제공할 예정으로 수상자는 대회 당일 오후 4시에 열리는 시상식에서 발표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어린이들에게 해남의 맛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온 가족이 함께 해남의 음식과 문화를 함께 맛보고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